본문 바로가기

따스한 한끼집밥

말랑하고 바삭촉촉한 고구마말랭이~

반응형
SMALL


말랑하고 바삭촉촉한 고구마말랭이!


작년에 먹었던 고구마가 너무너무
맛있고 달고 촉촉해서 이번에는 직접가서 한박스를 사가지고왔다~


수확한지 며칠 안된 꿀고구마를 사오자마자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먹어봤다

오~~~~역쉬!!

작년에 먹었던 그맛 그대로에
나에 인생 고구마~ㅎㅎ


고구마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만 먹다가
문득 내가 어릴적 엄마가 겨울이면 해주셨던 고구마말랭이가 생각이났다


내가 어릴적 우리집은 마당이 무척 넓었다
그 넓은 마당에 아빠엄마가 텃밭을 가꾸고 배추랑 무도 심어서 김장도 하시고 마늘도 심어서 수확하시고 고구마도 심으셨다


가을에 고구마를 수확해 저장하셨다가 간식으로 고구마말랭이를 만들어주셨다

그 어릴적에는 그맛이 뭔 맛인지도 몰랐고
무슨 맛으로 먹는지도 몰랐고 맛도 없었다~~ㅎㅎ
그런데 나도 이제 나이가 먹고보니
그 옛날 엄마가 해주시던 음식과 간식이
그립고 생각나서 만들어보고있다~~ㅎ


이제 엄마가 해주시던 그리운 추억에 음식 간식은 맛볼수 없지만 그 기억을 더듬어서 만들어보고싶어진다~


그래서 내가 그 어릴적 그리운 추억에
간식 고구마말랭이를 만들어봤다~


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말랭이 만들기!


고구마 4~5개


고구마를 채반에 쪄도 되지만 나는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준다


에어프라이어로 구운 고구마를 조금
식힌후에 껍질을 벗기고 잘 썰어준다~


먹기좋은 크기 손가락 굵기정도로 썰어서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주고
그위에 준비한 고구마를 올려준다


에어프라이어를 35분에 맞춰주고 작동!!


20분지나면 한번 뒤집어준다~


식품건조기에 고구마를 건조해주면
쫀득하고 말랑한 고구마말랭이가 되지만

식품건조기가 없다면 나처럼 에어프라이어로 건조해주면 겉바속촉인 고구마말랭이가 된다~


짜~~~~잔!!


맛있는 겉바속촉 고구마말랭이 완성!!!


살짝 끝부분이 탄것도 있도 아주 촉촉한 고구마말랭이도 있다~


나는 살짝 탄듯하면서 겉바속촉인 고구마말랭이가 더 맛있는것같다~~ㅎㅎ


에어프라이어로 이게 되네~~ㅋㅋㅋ


4~5개 고구마로 요렇게 간단하게 만들어두면 오며가며 하나씩 집어먹게된다~ㅎ


살찔걱정도 없어서 더 많이 먹게된다~


요즘 저녁을 소식하다보니 신랑이랑
TV 보다 보면 뭔가 아쉬운지 출출해질때면 간식이 새록새록 생각나는데

요렇게 맛난 고구마말랭이를 만들어 두니
오늘 저녁간식은 걱정없을것같다~~


ㅋㅋ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다~~ㅎ


오늘도 우리가족 사랑합니다 💜

감사합니다!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