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따스한 한끼집밥

김치손만두와 애호박능이버섯손만두!

반응형
SMALL


우리가족이 모두 좋아하는 손만두~ㅎ
정말 오랜만에 손만두를 빚어봤다~

만두소는 만들고 만두피는 사가지고왔다


만두피를 생각없이 대왕만두피로 사왔더니 만두가 정말 크다~~ㅎㅎ

한개만 먹어도 푸짐한것같다~

만두소를 만드는게 조금 번거롭기도 하지만 만들고 나면 뿌듯하기도 하다~


후다닥 한끼먹을만큼 만들어서 저녁으로 비빔라면과 함께 맛나게 먹었다~


매콤새콤한 비빔라면을 곁들여서 먹으니
만두맛이 더 맛있었다~

살짝 손이 많이가고 번거로운
만두소를 만들어볼까~~ㅎ


김치손만두 만두소

재료와 양념
돼지고기다진것 200g. 신김치반포기. 두부한모. 송송썬대파. 마늘다진것. 연두나 다시다약간. 참기름. 고추가루약간. 후추약간

소금이나 간장으로 간맞추기

(간을 안해도 나중에 초간장에 찍어먹으니 괜찮다~)


초간장만들기

간장. 식초. 고추가루. 마늘. 양파. 대파


돼지고기 다진것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마늘과. 후추.  미림(요리술)과 소금으로
밑간을 하면서 살짝 노릇하게 볶아준다~
(고기를 볶아서 넣으면 만두를 오래 찌지 않아도 되고 고기특유에 냄새도 제거되고 맛있는것 같다)

김치는 양념을 살짝 털어내고 김치국물을
면보에 짜서 쫑쫑썰어 준비한다

두부도 면보에 물기제거후 으깨서 준비한다~


볼에 김치와 두부를 넣고 분량에 양념을
넣어서 잘섞어 준비한다~


애호박능이버섯 만두소


재료와양념
애호박. 새송이버섯. 말린능이버섯
참기름. 통깨. 마늘. 후추약간

애호박은 채썰어 소금을 뿌려서 15분정도 절여둔다

새송이버섯도 다져서 소금에 절여둔다

말린능이버섯은 따뜻한 물에 10분정도 담가둔다~
집에 새송이버섯도 있어도 함께 넣어봤다~~


호박과 새송이버섯은 수분제거후 준비하고

불린 능이버섯도 다져서 준비한다

각각 재료를 기름 약간 두른 팬에
살짝 수분이 날아갈정도로 볶아준다


볼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양념을 넣어서
잘 섞어주면 완성이다~


준비한 2가지에 맛있는 만두소로 이쁘게 만두를 빚어준다~

모양을 내도 좋지만 시중에 파는 만두피는

집에서 직접 만드는 만두피와는 달라서 만두모양 잡기가 쉽지않아서 포기~~ㅎㅎㅎ


만두피가 터지지않게 신중하게~~ㅋㅋㅋ

만들고 나니 뭔가 큰일을 한것같은 느낌~~ㅎ

재료 손질하고 준비하기가 번거롭긴하지만 내가 직접 만드는거라서 재료도 푸짐하게 좋은 재료로 믿을수있는 맛이라고할까~


우리 가족이 먹을거니 이정도 수고는 기본~

찜기에 잘 쪄낸 손만두에 매콤새콤한
비빔라면까지 준비했더니 단촐하지만
근사한 저녁밥상이다~

역시
만두는 손만두가 맛있다며 너무 맛있게
먹는 우리가족 ~

고맙고 행복하다~~ㅎ


오늘도 우리가족 고생했어요~
오늘도 감사합니다

반응형